검색

[아유경제_부동산] 서울시, 우수디자인 건축물 30건 시민투표 진행

오는 29일까지 2023년 건축위원회 심의 건축물 30개 중 선정, 최대 2개 선택가능
2024.02.23  (금) 17:16:27 | 송예은 기자
▲ 지상 21층 이상 일반 건축물 개요 및 조감도. <제공=서울시>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서울시가 지난해 건축심의를 진행한 건축물 중 30건을 골라 우수디자인 시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선정 분야는 ▲일반건축물(지상 21층 이상 등) ▲공동주택(300가구 이상) ▲공공건축물 3개 분야며 분야별로 10건씩 총 30건이 경쟁을 펼친다. 지난해 진행된 150여 건의 심의 안건 중에 실무 검토를 거쳐 선정된 총 30개 건축물이 후보다.

시는 시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디자인은 추후 건축위원회 심의가이드라인으로 참고할 것이라며 건축과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투표는 이달 29일까지 서울시가 운영 중인 시민 설문ㆍ투표페이지 엠보팅에서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로 최대 2개 건축물에 투표가능하다. 엠보팅페이지에서 각각 건축물을 클릭하면 설계개요와 조감도, 배치도, 설계개념 등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우수 디자인 건축물’은 올해 3월 중에 공개할 예정이며 책자ㆍ전자책ㆍ홍보물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한다.

서울시는 이 투표가 시민들이 선호하는 건축물 디자인을 파악하고, 도시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