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경제] 경기도, 탄소중립 기술 보유 소부장 중소기업 지원… 최대 7500만 원

2024.02.13  (화) 17:01:07 | 조명의 기자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경기도는 최근 탄소중립ㆍ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소부장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우수 탄소중립 기술을 보유한 소부장 기업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신성장산업 발전과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3년까지 그린뉴딜 선도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소부장 기업육성 지원사업과 통합 운영해 탄소중립 관련 소부장 기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최대 5000만 원이었던 지원금액을 올해는 7500만 원까지 확대 운영하고, 경기도형 글로벌 소부장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연계 지원도 추진한다.

올해 지원 대상은 현재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업력 3년 이상 중소 제조기업이며, ▲그린IT ▲신소재 ▲신재생에너지 ▲탄소저감 ▲그린차량ㆍ선박ㆍ수송 ▲청정생산 등 탄소중립 6개 분야의 기술에 대한 기술사업화 과제를 추진하고 있는 업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에너지ㆍ자원 순환 개선, 탄소 저감 등을 위한 ‘공정ㆍ환경 개선’과 시제품 개발, 지식재산권, 제품규격인증 획득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6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2023년 그린뉴딜 선도기업 8개사를 선정해 매출액 407억 원, 고용 43명, 지식재산권 6개 증가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기술사업화를 집중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것”며 “탄소중립 소부장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저탄소 산업전환 활성화, 유망기술 집중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