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우종혁 의원, 행정사무감사 ‘교육1번지 위상 제고 및 미래교육 내실화’ 주문

2023년도 강남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종혁 강남구의원, 2023년도 강남구 행정사무감사 돌입
교육지원과 행정감사에서 ‘교육 1번지 강남구 위상 제고를 위한’ 정책 제안
2023.11.20  (월) 17:30:48 | 조현우 기자
▲ 강남구의회 우종혁 의원.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 우종혁 의원(국민의힘, 삼성1ㆍ2동ㆍ대치2동)은 행정재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소관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우종혁 의원은 이달 16일 교육지원과 행정사무감사에서, “혁신교육지구 사업 기간 만료에 따라 새롭게 도입된 미래교육 운영지구의 내실화와 체계화”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강남구가 전국 최대 규모의 교육경비 보조금을 집행함에 따라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이전의 혁신 교육에서 발생했던 문제점을 반복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 의원은 “강남구가 ‘교육 1번지’로 불리는 만큼, 열악한 학교 현장의 문제점을 해소해야 한다”며 각급 학교에 대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교육정책의 기조가 혁신 교육에서 미래 교육으로 전환됨에 따른 혼선방지 주문했고 이를 위해 새로 제정된 「서울특별시 강남구 디지털 미래인재 양성 지원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 창의인성 교육 및 발명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한 ‘강남형 미래교육 콘텐츠 개발’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정부의 디지털 AI 및 SW 인재 100만 양성 정책에 발맞춰 강남구가 코딩, 소프트웨어 교육, 과학적 사고 훈련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는 지자체 행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감사를 목적으로 하며 각 상임위원회 별로 실시되고 있다. 강남구에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기반으로 구정 발전과 지적사항 개선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