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오는 24일 인성클린콘텐츠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6.11.03  (목) 10:52:03 | 이민영 기자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는 지난 1일 오후 7시 루트창작연구소 회의실에서 2016년 하반기 운영위원회를 열고 오는 24일 오후 3시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2016년도 인성클린콘텐츠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갖기로 했다.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금년 공모전에 접수한 작품은 인성독서 감상 발표작 120편, UCC공모전 작품 130편 등이 접수돼 이에 따른 심사와 시상에 관한 안건이 상정됐다.

이날 안종배 회장(한세대 교수)은 "이번 운영위원회를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 하게된 이유는 전국에 클린운동이 확산되고 촉진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전지역에서 개최했다"며, "시국이 난국인 만큼 이럴 때 클린운동이 더 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건 토의에 나선 위원들은 클린미디어, 클린사회, 클린피플 등의 정신으로 범국민적인 클린운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민간차원의 운동을 확산해 나가자며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이연옥 대표(루트창작연구소)는 "인성과 클린 운동이 우리 사회를 밝게 해주고 미래를 열어 줄 것으로 보여 이 운동에 동참했다"며, "대전지역 클린운동의 중심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기원 영화감독(한국영화인총연합회 경기도회장)은 "클린운동의 확산은 다양한 방법과 매체가 동원되고 콘텐츠가 풍부해야 한다"며, "경기도가 앞장서서 인성이 좋은 사람, 깨끗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박광성 총장(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날이 갈수록 UCC작품이 많이 접수되고 질적으로 상당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며, "어린 학생들의 인성 마인드가 미래를 밝게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2016년 UCC공모전 시상식은 국회의장상을 비롯한 각 부처 장관상 10개의 대상, 3개의 주관기관상,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상 등 36개의 기관장상, 한동대 총장상 등 5개 대학총장상, SK텔레콤 사장상 등 14개의 최우상 등을 수여하기로 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