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CC, 실리콘 실란트 정품ㆍ정량 준수 캠페인 실시

2014.07.04  (금) 10:46:42 | 이화정 기자
   
▲ 실란트 정품 정량 준수 캠페인 포스터와 KCC실란트 SL907제품

[아유경제=이화정 기자] KCC(대표이사 정몽익)가 건축용 실리콘 실란트 제품에 대한 정품, 정량 준수 캠페인을 7월부터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CC의 실리콘 실란트(이하 실란트)를 취급하는 전국 유통 대리점과 가시공 대리점을 대상으로 KCC가 자체 제작한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 동시에 영업 사원들의 방문을 통해 캠페인의 취지와 의미를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건축용 실란트란 건축 자재 간의 빈틈을 채우는 탄성 있는 접착 물질을 말한다. 유리, 창호 및 인테리어 시공 시 마감재로 널리 사용된다. 유리와 창틀 사이, 타일과 벽 사이 등 공간을 채우는 역할뿐만 아니라 그 공간을 일정한 너비로 유지하게 해주는 탄성체의 기능도 두루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방수, 방음 효과 및 실란트의 신축성을 통해 열팽창, 수축으로 인한 자재 변형 방지, 안전성 확보와 외관 유지 등의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된다.

KCC는 유기계 가소제가 아닌 실리콘 오일을 가소제로 사용함으로써 환경유해물질이 전혀 방출되지 않는 친환경 실란트 제품을 공급하는 동시에 포장 용량에 대해서도 통상적인 용량인 300㎖ 용량을 정확히 준수, 유통 대리점과 가시공 대리점에 제공하고 있다.

정품, 정량의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고객들에게 돌아가게 된다. 건축물에서 자재 간 접착 불량, 누수 등 하자와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고 이로 인한 재시공으로 공사 견적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KCC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리점주, 시공 업체와 함께 올바른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고객들에게는 실란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의를 환기시킬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SL907제품은 건축용 제품으로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품이다 보니 여러 실란트 업체들이 난립해 경쟁이 치열하다”며 “이에 따라 최근 시장에서는 KS규격 미달이나 용량이 일정하지 않은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제품의 신뢰 확보를 통한 고객 보호와 ‘정도경영’ 차원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품질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신뢰임을 명심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