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리모델링] 유원서초 리모델링, 조합 창립총회 향해 ‘잰걸음’

이달 24일 총회 개최 예고
2024.02.06  (화) 11:28:57 | 정윤섭 기자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서울 서초구 유원서초아파트(이하 유원서초) 리모델링사업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기틀 마련에 나섰다.

지난 5일 유원서초 리모델링주택조합(이하 조합)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장수경ㆍ이하 추진위)는 이달 24일 오후 2시 서울교대 에듀윌센터 2층에서 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진위에 따르면 이날 총회는 장수경 현 추진위원장이 조합장 단일 후보로 출마하며 ▲조합 집행부 선임의 건 ▲조합 규약 및 규정 승인의 건 ▲기 수행업무 추인의 건 ▲사업비 및 운영비 예산 승인의 건 ▲협력 업체(설계자ㆍ행정ㆍ감정평가업자) 우선협상대상자 승인의 건 ▲총회 결의사항 대의원회 위임의 건 등 총 6개 안건이 상정된다.

유원서초는 서초구 서초중앙로24길 43(서초동) 일대를 대상으로 지상 18층 규모의 공동주택 4개동 590가구로 구성돼 1993년에 준공됐다. 이 단지는 기존 용적률이 265%로 높은 편에 속해 재건축이 어려운 상황으로 추진위가 리모델링과 재건축을 비교ㆍ분석한 결과, 재건축은 사업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해 리모델링을 추진하게 됐다고 전해진다.

한편, 이곳은 지하철 2호선ㆍ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이 도보 7분 거리에 있고 교육시설로는 서초초, 원명초, 서원초, 서일중, 반포고 등이 1.5km 반경 내에 학군이 형성돼 있다. 더불어 주변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초경찰서, 서울고등검찰청, 서울회생법원, 대법원, 대검찰청, 미도산, 서리풀공원, 몽마르뜨공원, 반포한강공원 등이 인접해 의료ㆍ치안ㆍ행정기관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