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재건축] 여의도대교 재건축, 협력 업체 선정 및 창립총회 준비 ‘진전’

내달 4일 입찰마감ㆍ9일 조합 창립총회 예고
2023.11.29  (수) 11:30:36 | 정윤섭 기자
▲ 여의도대교 일대. <사진=아유경제 DB>

[아유경제=정윤섭]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대교아파트(이하 여의도대교) 재건축사업이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협력 업체 선정과 중요 총회 개최 준비에 나섰다.

지난 27일 여의도대교 재건축 정비사업조합(이하 조합)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정재욱ㆍ이하 추진위)는 환경영향평가 업무를 담당할 협력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냈다.

이에 따르면 추진위는 별도의 현장설명회 없이 입찰지침서로 대신하며, 다음 달(12월) 4일 오후 3시 추진위 사무실에서 입찰을 마감한다.

접수 방법은 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를 통해 입찰(가격) 투찰 후, 그 외 입찰신청서류는 추진위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입찰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환경영향평가법」 제54조에 근거해 제1종 환경영향평가업에 등록된 업체여야 한다.

한편, 여의도대교 재건축 추진위는 다음 달(12월) 9일 한국화재보험협회 1층 강당에서 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이미 조합설립인가를 받은 ‘여의도목화’에 이어 여의도 아파트 16개 단지 중 두 번째로 조합을 설립할 수 있을지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린다.

1975년 준공된 여의도대교는 영등포구 국제금융로7길 20(여의도동) 일대 3만3418㎡(지구단위계획 열람공고 기준)를 대상으로 기존 공동주택 576가구에서 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약 1000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정비계획 변경 및 건축인ㆍ허가에 따른 설계 변경으로 향후 변경될 수 있음)으로 신축할 계획이다.

이곳은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과 5호선과 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이 가까이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며 IFC몰, CGV, 더현대서울, 여의도환승센터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여의도초등학교, 윤중초등학교, 여의도중학교, 윤중중학교, 여의도고등학교, 여의도여자고등학교 등 학군이 뛰어나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