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이달 10일부터 제29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20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조례안 심사 등 처리 예정
2021.06.04  (금) 14:15:21 | 조현우 기자
▲ 지난 3일 열린 운영위원회 회의 모습.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이달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95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강남구의회는 지난 3일 폐회 중 운영위원회(위원장 이향숙)를 열고 이같은 의사일정을 확정했다.

주요 의사일정을 살펴보면 오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1일부터 15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가 이뤄지고, 이어서 16일부터 17일까지 ▲2020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0 회계연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돼 활동하고 마지막 날인 1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정례회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정례회에 상정된 주요 안건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주민자율방범봉사대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안(이도희 의원 외 4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식품 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상애 의원 외 7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중증장애인생산품 등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이관수 의원 외 4인) 3건의 의원 발의 안건을 포함한 총 10건이다.

이 가운데 이상애 의원 외 7인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식품 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은 식품 및 생활용품의 기부를 활성화해 생활이 어려운 강남구민에게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증진과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발의하게 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부식품 등의 제공원칙에 관한 사항 ▲기부식품 등의 기부와 제공사업 활성화에 관한 계획의 수립ㆍ시행 관련 사항 ▲식품 등 기부와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에 필요한 경비의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이다.

▲ 회의를 진행 중인 이향숙 운영위원장. <제공=강남구의회>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