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이다 발언’ 이재정, 화려한 과거 이력으로 ‘실검 점령’

2016.11.14  (월) 11:06:20 | 서미영 기자

‘사이다 발언’ 이재정 의원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이하 실검)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부터 각종 포털 사이트에는 ‘이재정’, 이재정 의원’이 실검에 오르며 급부상 중이다.

이재정 의원은 1974년 생으로 대구 성화여자고등학교, 경북대학교 법과대학 사법학과,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를 졸업했다.

변호사 시절 이재정 의원은 ‘나꼼수 선거법 위반 사건’, ‘육군 대위의 이명박 대통령 모욕죄 사건’ 등을 맡아 변호했으며, 국민TV에서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재정 의원은 민변 사무차장, 참여연대 공익법센터 운영위원, 국민TV 비상임이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인권변호사에서 정치인으로 변신했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로 참여하여 의회에 진출했다.

한편 이재정 의원은 사회운동권 공동 변호사, 법무법인 동화 변호사,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이사, 참여연대 공익법센터 운영위원, 다시함께센터 법률지원변호사,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상담위원 등의 화려한 이력으로 알려져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