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부동산] SH, 설계공모에 시민 선호도 조사 도입

‘서초 성뒤마을 공공주택지구(A1) 건축설계 공모’를 시작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 시행
2024.07.09  (화) 18:22:48 | 송예은 기자
▲ 서초 성뒤마을 공공주택지구(A1) 설계공모 접수 작품 조감도. <제공=SH>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설계공모 접수작품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SH는 ‘서초 성뒤마을 공공주택지구(A1) 건축설계 공모’를 시작으로 설계비 5억 원 이상 설계공모를 진행할 때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서초 성뒤마을 공공주택지구(A1)’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 565-2 일원에 고품질 백년주택 900가구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SH는 오는 11일 작품 심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건축설계 당선작을 선정한다.

선호도 조사는 대중 선호와 실현 가능성, 적정공사비 등을 고려하기 위해 관심 있는 시민, SH 임직원, 수도권 소재 건축학과 등 3개 대상으로 구분해 시행한다.

SH는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개최 시 선호도 조사 결과를 평가 참고자료로 제공해 시민이 선호하는 우수 디자인 작품 선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선호도 조사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서울시 엠보팅 시스템에 접속해 조감도, 평면도, 설계개요 등을 확인한 뒤 가장 선호하는 작품에 투표할 수 있다. 선호도 조사는 심사위원회 개최 전 3일간 진행하며, 이번 서초 성뒤마을 설계공모 선호도 조사는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SH는 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100인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헌동 SH 사장은 “공공건축 설계공모 과정에 시민이 참여함으로써 보다 투명한 방식으로 고품질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을 발전시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백년주택을 구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