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재개발] 퇴계원1구역 재개발, 예비신탁사 선정에 ‘대한토지신탁’

2023.05.17  (수) 12:06:48 | 정윤섭 기자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1구역(재개발)의 예비신탁사에 대한토지신탁이 선정됐다.

최근 도시정비업계에 따르면 퇴계원1구역 재개발 추진준비위원회(이하 추진준비위)는 지난달(4월) 18일 주민투표를 통해 퇴계원1구역 재개발사업의 예비사업시행사로 대한토지신탁을 선정했다.

이로써 우선협상대상 지위를 획득한 대한토지신탁은 토지등소유자 전체 동의 절차를 거쳐 사업시행자로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추진준비위는 이달 중 재개발 사업시행자 지정 고시를 위한 주민동의서 징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곳은 지하철 경춘선 퇴계원역이 인접하고 교육시설로는 퇴게원초, 퇴계원중, 퇴계원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더불어 퇴계원체육공원, 한양대 야구장, 왕숙천 등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한편, 이 사업은 남양주시 퇴계원읍 퇴계원공원2길 7(퇴계원리) 일대 2만5152㎡를 대상으로 용적률 250%, 건폐율 60%를 적용한 지하2층에서 지상 27층 공동주택 530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할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