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2021년 부패방지 교육 실시

의원 법정의무 교육… 공직자로서 덕목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 가져
2021.07.22  (목) 17:23:48 | 조현우 기자
▲ 이달 22일 강남구의회 의원들이 부패방지 교육을 듣고 있다.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이달 22일 오후 구의회 6층 열린회의실에서 전체 의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의회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의원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이날 교육은 의원들에 대한 법정의무 교육으로, 의원으로서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 공직자로 덕목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부패방지교육을 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최정수 박사는 “웃는 조직이 청렴성이 높다”는 주제로 ▲스트레스와 부정ㆍ부패의 상관관계 ▲위반하기 쉬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청탁금지법)」 사례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중요 사항 등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중간 의원들이 웃음치료를 따라 해보는 등 교육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였다.

이날 교육을 마치며 한용대 의장은 “강남구의회는 청렴하고 깨끗한 의회상을 정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폭넓은 주제와 내용으로 교육을 구성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남구의회 의원들이 다함께 웃음치료를 따라해 보고 있다. <제공=강남구의회>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