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유경제_연예] 아이유ㆍ슈가, 역대급 차트 싹쓸이… “‘에잇’ 1위나 하자”

2020.05.07  (목) 15:44:44 | 유정하 기자
▲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아이유의 세 번째 나이 시리즈 ‘에잇’. <출처=지니>

[아유경제=유정하 기자] 가수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슈가의 협업곡이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6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유의 신곡 ‘에잇’은 오늘(7일) 오후 3시 기준 지니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 중이다.

‘아이유’, ‘슈가’, ‘에잇’ 등의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잇따라 오르며 둘의 인기를 입증했다. 슈가는 피처링 참여는 물론 공동 작곡까지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멜론에 따르면 ‘에잇’을 감상한 누적 이용자 수만 81만 명 이상이다.

제목 ‘에잇’은 스물여덟 동갑친구인 둘을 의미하며 아이유 입장에서는 스물셋을 노래한 ‘스물셋’과 스물다섯을 노래한 ‘팔레트’에 이은 세 번째 나이 시리즈다.

앞서 선보였던 곡은 자신이 직접 청자에게 말을 건네는 수필 형식이었다면, ‘에잇’은 ‘너’라는 가상의 인물과 여러 비유를 사용해 스물여덟을 소개하는 소설과 같다는 게 아이유의 설명이다.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슈가가 아이유와 함께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그들만의 시너지를 녹여냈다는 게 관련 업계의 평가다.

한편, 아이유는 영화 ‘드림’에 캐스팅된 상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 Copyright ⓒ ndsoft.co.kr all rights reserved.